본문 바로가기
  • My room...
일상다반사/리뷰

기계식 키보드 아콘 archon REAL GX 키보드 사용후기

by lattemama 2024. 4. 29.

 
최근에 지마켓에서 아콘 Real GX 키보드를 구매하였다. 21년도 쯤에 유행했었던 제품이었는데 한때 품절대란까지 있었던 제품을 2년이 지나고 핫딜로 뜬 것을 구매해 보았다. 집에 블루투스 키보드가 몇개인지 모르겠지만 핫딜에 혹해서 구매해 보았다.
 

 

알루미늄 재질의 견고한 기계식 키보드

박스자체부터 아주 견고 하고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다. 전체가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져 내구성이 좋고 묵직한 느낌을 준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묵직하게 무게감이 있어서 휴대하는 것 보다는 데스크에 고정해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이 있는데 우리는 블랙으로 선택하였다.
 

 

3가지 무선을 연결해서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키보드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무선으로 3대까지 연결이 가능해서 총 4대의 기기를 연결시켜 놓고 사용이 가능하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핸드폰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전환 속도도 빠르며 연결방법도 어렵지 않았다.
기기 연결 방법
 

 

키감이 좋은 경쾌한 갈축 키보드

아콘 archon REAL GX 키보드는 적축, 갈축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나는 갈축을 선택하였다. 조용하지만 키감이 떨어지는 적축보다는 키감이 좋은 갈축을 선택하였다. 청축에 비해서는 비교적 조용한 소리를 내기 때문에 너무 시끄럽지도 않으면서 적당한 타격감을 주는 갈축이 좋다.
 

 
키보드 본체 이외에도 c타입의 코일형 케이블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유선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선정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디테일함이 있다. 그리고 키보드 청소 붓과 키캡 분리를 위한 키캡리무버, 이외에도 키보드 아래 붙이는 고무 여분도 함께 있었다. 
 

 

택배가 도착하자 마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다. 키감이 딱 내가 원하던 키감이다. 계속해서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키보드이다. 내구성이 좋아 아주 오랫동안 잘 사용해볼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