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room...
해외여행/홍콩 5박 6일

침사추이 맛집 차찬탱 아침식사 마스터콘지

by lattemama 2024. 4. 15.

홍콩 콘지는 인기 있는 전통 음식 중 하나이며, 쌀을 끓여 죽으로 만든 것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먹는 음식이다. 아침으로 많이 먹는 콘지라는 음식을 먹어보기 위해 도심에 있는 마지막날 아침 마스터콘지라는 곳에 가보았다. 

 

마스터콘지

운영시간 매일 6:30~2:00(새벽)

https://maps.app.goo.gl/UnktYEKbkk6rdAGU7

 

Master Congee · 15 Cameron Road, 15 Cameron Rd, Tsim Sha Tsui, 홍콩

★★★★☆ · 음식점

www.google.com

 

아침 아홉시 반쯤 식당에 도착했는데 사람들이 줄 서 있었다. 5팀정도 앞에 있었던 것 같은데 그리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이곳도 합석이 자연스러운 곳이었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율이 높아 보인다.

 

 

기다리면서 뭐 먹을지 고르려고 메뉴판을 찍었다. 여기도 영어와 중국어만 있는 메뉴판이었다. 그래서 이번에도 우리는 그림을 보고 선택해서 먹어 보았다.

 

 

원래는 길쭉한 빵을 하나 시켜볼까 했는데 아이가 깨찰빵 같이 생기 요것이 먹어보고 싶다고 하여 시켜 보았다. 쫀득하니 간이 없는 일반적인 깨찰빵이었다.

 

 

우리가 주문한 콘지는 야채와 옥수수가 들어간 콘지였다. 양상추가 죽에 들어가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는데 나쁘지 않았다. 죽이라 속이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

 

 

하얀 반죽 안에 고기가 들어간 음식이었는데 간장이 생각보다 짜지 않았다. 죽이랑 먹기에도 좋았고 많이 짠 게 아니라서 그냥 먹기에도 무리가 되지 않았다.

 

간장 누들이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누들도 시켜 보았는데 이건 미리 요리된 것을 그냥 퍼주기만 하였다. 첨가된 다른 재료도 없고 그냥 면만 있는데 뭔가 되게 싱겁고 밍밍해서 인상을 찡그리고 먹고 있었더니 옆에 합석해서 앉은 중국분이 소스 넣어서 먹으라며 알려주셨다.

알려준 소스를 넣어 먹어보니 그제야 맛이 났다.

 

 

요리 3개와 아이스티와 밀크티까지 해서 HKD 124 정도를 결제하였다. 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고 아침으로 먹기에 좋은 곳 같아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