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새해가 되면 세우는 목표 중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게 다이어트와 영어공부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올해가 지나기 한달전 엄마표 영어를 조금씩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기 위해 스픽을 결제하였습니다. 스픽은 말하기에 특화되어 있고, 하나의 강의가 10분을 넘기지 않아 육아를 하면서 잠깐씩 짬내서 하기 좋을 것 같아 시작해 보았습니다.
스픽 가격 및 할인
스픽은 기본적으로 유료서비스 입니다.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플러스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요.
프리미엄은 월 10,750원(연간 129,000원), 프리미엄 플러스는 월 19,916원(연간 239,000원) 입니다. 매달 결제할 수도 있고 일년치를 한번에 일시불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프리미엄으로 일년치를 한번에 결제하였는데요. 결제하기전 7일을 무료체험 해볼 수 있지만 무료체험을 하지않고 아래 할인 코드 링크를 이용해서 바로 결제한다면 2만원 할인 받아 결제할 수 있습니다. 7일 무료체험을 하면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픽 2만원 할인코드
https://app.usespeak.com/kr-ko/i/ALLFHM
Speak - The language learning app that gets you speaking
Speak is the first & only app that lets you get real conversational practice without needing a live tutor on the other end. And we build some serious AI tech to make that possible.
www.speak.com
프리미엄과 프리미엄 플러스의 차이는 AI학습기능이 좀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고 30일 습관 완성 프로그램이 들어가는 것인데요. 프리미엄을 하더라도 2000개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는 프리미엄으로 결제하여 수업을 들으며 먼저 실력을 향상시키는게 좋아보였습니다.
수업듣기
첫화면에 들어가면 수업시작하는 버튼이 아주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하면 내 진도 상태에 불꽃이 유지가되는 랭킹 적인 요소들도 들어가 있어서 조금씩이지만 꾸준히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 정도 빠진 적이 있었는데요. 하루 빠지니 다음날 두번의 수업을 연달아 들으니 다시 불꽃이 살아나서 유지되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코스 펼쳐보기를 보면 레벨별로 들으면 좋은 수업들이 쭉 있는데요. 저는 레벨1 기초단계부터 듣기 시작했습니다. 레벨이 낮아 문장 자체는 쉬워 보였는데 단어들을 살짝 바꿔가며 계속 말하게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게 연습하기 좋았습니다.
다양한 주제로 AI와 프리톡하기
프리톡 메뉴에서는 여행, 음식, 문화, 비즈니스 등 여러 주제 중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것을 선택하여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롤플레이를 민망해하는 저로써는 차라리 AI랑 하니깐 좀 더 편하게 말하게 되더라구요.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줘서 문법적인 부분이나 발음 그리고 좀 더 나은 표현들을 바로 교정해 부분이 좋았습니다. 오픽관련 주제도 있어서 오픽 시험 대비하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메인 수업 이후에는 스피킹 연습과 실전 대화가 이어져 있는데요. 하나의 수업이 10분 내로 짧기 때문에 길게 시간을 낼 수 없는 육아맘인 저에게는 짧게 끊어진 수업들이 편하게 앱을 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스피킹 수업과 실전 대화까지 해보면서 하나의 표현을 계속해서 반복해서 말하니 마지막 쯤에는 좀 더 자연스럽게 말하는게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스픽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저장해 놓고 계속해서 복습할 수 있는 점인데요. 일주일 전에 배웠던 문장도 잊을 수 없게 계속해서 반복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위한 강의코스
2000가지 수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데 그 중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코스도 있었습니다. 기초레벨에 있어 저도 진행중인데요. 아이와 생활 환경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실제로 한국어로도 아이에게 많이 하는 표현들이라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엄마표 영어에 좋은 표현들을 몇가지 알고는 있었지만 자연스럽게 말하기가 어려웠는데 말하기 연습을 하니 좀 더 자연스럽게 아이에게 말하게 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엄마빠 영어 코스에는 그전 수업과를 다르게 아이와 함께 연습하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아이도 답해보면서 영어노출을 한 번 더 해보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한 베스트 질문들도 볼 수도 있어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에서는 어떻게 말하면 되는지를 추가적으로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한으로 영어 스피킹을 연습하고 상황별로 문장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하면서 올해가 가기 한달 전에 스픽으로 영어공부에 불타고 있습니다. 짧은 수업시간들이 마음 편하게 앱을 켜게 되는 것 같습니다. 2만원 할인받아 10만원대에 1년치를 결제하였는데 나를 위해 좋은 투자였다고 생각됩니다.
스픽 2만원 할인코드
https://app.usespeak.com/kr-ko/i/ALLFHM
Speak - The language learning app that gets you speaking
Speak is the first & only app that lets you get real conversational practice without needing a live tutor on the other end. And we build some serious AI tech to make that possible.
www.speak.com
'일상다반사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어댑터 들어가는 높은 멀티탭 정리함 아이정 컨테이너 정리함 추천 (0) | 2025.03.19 |
---|---|
레트로 게임기 게임보이 추천 크로마틱 게임보이 (2) | 2025.02.24 |
자동차 탈취제 추천 네이처스에어스펀지 사용후기 (2) | 2024.11.21 |
휴대용 보틀워머 퍼펙션 사용후기 내돈내산 (19) | 2024.11.15 |
보만 분유포트 한달 사용후기 요거트 만들기 (1) | 2024.06.13 |
댓글